Abstract
이 메타 분석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의 주의력과 충동과 같은인지 기능에 관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대한 운동 중재의 효과를 조사하는 것이 었습니다. 1995 년부터 2014 년까지 한국 정보 서비스 시스템, DBpia, 연구 정보 공유 서비스, 국회 도서관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포괄적 인 문헌 검색을 수행 하였다. 검색 용어로는 'ADHD', '어린이', '운동', '신체 활동' 및 '스포츠'. 표준화 된 평균 차이와 95 % 신뢰 구간을 계산하였고, 연구의 이질성은 Q 통계량을 사용하여 추정 하였다. 즉, 이들 결과는 운동 그룹의 효과가 대조 그룹과 비교하여 약 32 % 더 높다는 것을 나타냈다. 8 건의 연구 (n = 150)가 포함 기준을 만족시켰다. 메타 분석에 따르면 ADHD 소아에서는 주의력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증상 (효과 크기 (ES) = 0.93)과 충동 (ES = 0.92)에 운동이 중대 정도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주요 결과는 몇 가지 유형의 운동 개입을 기반으로 한 운동이 ADHD 어린이의 주의력, 충동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운동은 ADHD 소아에서 약물의 효과를 높이기위한 효과적인 보조 치료 일 수 있습니다. ADHD 증상에 대한 운동 효과와 관련된 향후 연구는 운동과 핵심 증상의 관계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Cite
CITATION STYLE
Kang, K. D., Hyun, G. J., Park, J. H., & Han, D. H. (2015). Exercise Effect in Children with Attention-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 Meta-Analysis of Domestic Study. Journal of Korean Neuropsychiatric Association, 54(4), 399. https://doi.org/10.4306/jknpa.2015.54.4.399
Register to see more suggestions
Mendeley helps you to discover research relevant for your work.